세상과의 소통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2가지

┏┓┗┓┏┓┗┓ 2021. 5. 24.
반응형

부동산 실거래가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는 최근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많은 분들이 부동산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인데요 간편하게 부동산 실거래 조회 할 수 있는 사이트 2가지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부동산 실거래가는 아파트, 빌라, 연립 및 다세대, 오피스텔, 분양권 및 입주권, 토지 등 다양한 부동산이 실제 거래된 가격과 날짜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시스템인데요 이는 부동산의 가격의 왜곡되는 것을 막고 부동산 시장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 입니다. 부동산 매매시 거래 당사자 또는 중개업자는 계약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실제 거래가격을 시장, 군수, 구청장에고 공동으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 신고된 내용을 바탕으로 부동산 실거래가 작성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부동산 실거래 가격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아볼수 있는 곳은 바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입니다.

 

 

국토교통부 부동산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 부동산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은 매매에 의한 거래가격 뿐만 아니라 전월세 거래 금액도 확인 할수가 있는데요 6월 1일 부터 시행되는 전월세 신고제로 인하여 더욱 정확하고 확실한 전월세 금액까지 확인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거래 가격이 궁금하신 지역의 주소를 지도로 확인할수 있어서 직관적으로 정보를 살펴볼수 있고 2006년 부터 현재까지 어떻게 거래가 이루어졌는지도 살펴볼수 있어서 앞으로 부동산 가격 전망에도 자주 사용되는 곳입니다.

 

 

부동산 실거래가격 모바일로 확인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각종 모바일 앱도 지원하고 있으니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 이용하실 분들은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격을 파일로 다운로드 하고 싶으신 분들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 실거래가 다운로드 항목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기간과 실거래가구분 하여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받을수 이어서 그 지역의 가격변화 추이를 한눈에 살펴보기 편리한 자료 입니다.

 

 KB국민은행 리브 부동산

KB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리브 부동산 사이트 이용해도 실거래가 한눈에 살펴볼수 있을 뿐더러 지금 현재 매물 및 시세 까지 알아볼수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지도로 한눈에 매물 및 시세를 알아볼수가 있고 마음에 드는 매물에 대해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매물을 클릭해보면 꿀시세 항목 확인 할수 있는데요 그것으로 매물의 지금까지 가격상승 추이 및 실거래 가격을 한눈에 확인 할수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정보 모음

2021.05.20 - [세상과의 소통] - 청약가점 계산하기

 

청약가점 계산하기

청약을 진행하기 전에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자신의 청약가점을 쉽게 계산할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고 청약 가점의 상한은 어떻게 되는지 까지 한꺼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가

blog.nwbliss.co.kr

2021.05.10 - [세상과의 소통] - 조정지역 이란

 

조정지역 이란

연일 부동산 대책과 부동산 가격이 뉴스에 보도되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조정지역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조정지역은 어디이고 조정지역에는 어떤 규제가 시행되고 있는지

blog.nwbliss.co.kr

2021.05.22 - [세상과의 소통] - 오포 자이디오브 3블럭 4블럭 평면도 분양가 총정리

 

오포 자이디오브 3블럭 4블럭 평면도 분양가 총정리

안녕하세요 소통의 시대 입니다.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 광주에 대단지로 구성된 아파트가 청약을 준비 중인데요 바로 오포 자이디오브 3블럭 4블럭 입니다. 엄청난 대단지로 벌써 부터 기대를

blog.nwbliss.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