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과의 소통

아파트 양도소득세 계산 방법

┏┓┗┓┏┓┗┓ 2021.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통의 시대 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상식과 관련된 아파트 양도소득세 계산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소득세는 무조건 발생되는것이 아니므로 잘 계산하셔야 손해보는일 없이 세금 아끼실수가 있습니다. 끝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파트 양도소득세 계산

 

양도소득세는 아파트를 매도시 발생하는 차익에 대해서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양도 차익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부과되는 것은 아니고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양도소득세는 비과세 혜택을 받을수가 있는데요 양도소득세 비과세 받기 위해서는 1가구 1주택, 양도가액 9억 이하, 2년 이상 보유 요건을 충족 해야 합니다. 앞으로는 바뀐 법에 따라 2년 보유 뿐만 아니라 2년 거주 요건까지 충족시켜야 하니 아파트 양도소득세 계산이 더욱 까다로워 질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같이 가격이 급등하는 시기에 1년 미만 또는 2년 미만 으로 보유하고 양도 할 경우 그 차익에 40 ~ 50% 는 양도소득세로 납부를 해야 합니다.

 

아파트 양도소득세는 누진세라 양도차익이 크면클수록 그 세율도 점점 높아집니다. 게다가 조정대상지역의 경우는 세율이 달라질수 있어서 스스로 계산하기에는 매우 복잡한 성격의 세금이라 할수 있습니다.

 

 아파트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아파트 양도소득세 계산이 어려우신 분들은 손쉽게 계산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알기 쉽게 소개시켜 드릴테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우선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다양한 세금 관련 정보를 얻을수 있는 사이트 이니 자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오른쪽에 세금모의계산을 클릭하시고 다음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는 양도소득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금 정보 한눈에 살펴볼수 있으니 필요하실때 적절하게 이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파트 양도소득세 계산하실 분들은 가장 위에 있는 항목으로 계산하시면 편리하게 계산 하실수가 있습니다.

 

각 항목별로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제대로 계산하실수가 있으니 유의해서 입력해주시기 바라구요 양도소득기본공제의 경우는 1인당 1년에 공제받을수 있는 금액이 250만원 이기 때문에 혹시 이번년도에 다른 부동산을 양도하시면서 기본공제를 사용하셨다면 양도소득기본공제 내용은 차감하고 계산하셔야 합니다. 또한 앞서 언급했던것 처럼 1세대 1주택으로서 취득당시 조정대상지역이였을 경우 아파트는 2년이상 보유, 2년이상 거주하셔야 비과세 대상이 될수 있다는것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관련 인기 게시글

2021.05.24 - [세상과의 소통] -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2가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2가지

부동산 실거래가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는 최근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많은 분들이 부동산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인데요 간편하게 부동산 실거래 조회

blog.nwbliss.co.kr

2021.05.20 - [세상과의 소통] - 청약가점 계산하기

 

청약가점 계산하기

청약을 진행하기 전에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자신의 청약가점을 쉽게 계산할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고 청약 가점의 상한은 어떻게 되는지 까지 한꺼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가

blog.nwbliss.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