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과의 소통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 납부시기

┏┓┗┓┏┓┗┓ 2021. 6.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통의 시대 입니다. 오늘은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 및 납부시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집 값이 계속 상승하면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종합부동산세 과연 나는 과세대상이 되는지 한번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

 

 

종합부동산세는  재산세 과세기준일인 매년 6월 1일 현재 보유한 과세유형별 공시가격의 전국 합산액이 공제 금액을 초과하는 재산세 납세의무자에게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가장 관심이 많은 주택의 경우 다주택자인 경우 6억원, 1세대 1주택자는 9억원을 초과하는 주택을 보유하게 되면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에 자신이 포함될것인가를 걱정하시는데 종합부동산세는 거래가액으로 부과하는 것이 아니라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거래가액과는 차이가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합부동산세 세율

 

종합부동산세는 주택가액과 조정지역 여부에 따라서 달라질수가 있는데요 한참 강남에 불었던 똘똘한 한채 보유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이유도 이 종합부동산세가 부담스러워서 주택을 많이 처분했고 정부에서도 집값을 잡으려는 도구로 사용된것입니다.

 

 종합부동산세 납부기한

 

종합부동산세는 매년 12월 1일 ~ 12월 15일 까지 납부 하셔야 합니다.

 

원칙은 일시납부 이나 분납할수 있는 조건을 만족한다면 분납도 가능합니다.

 

 종합부동산세 납부방법

 

종합부동산세는 홈택스를 이용하여 전자 납부 할수 있고 스마트폰 손택스 어플을 이용하여 신고 납부 할수 있습니다. 또한 고지서를 받았다면 인터넷뱅킹 및 ARS를 이용하여 납부할수가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인기 게시글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법 중개보수 요율표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법 중개보수 요율표

안녕하세요 소통의시대 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을 거래하거나 전세, 월세 계약시 지불해야 하는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법 미리 알고 계시

blog.nwbliss.co.kr

아파트 양도소득세 계산 방법

 

아파트 양도소득세 계산 방법

안녕하세요 소통의 시대 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상식과 관련된 아파트 양도소득세 계산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소득세는 무조건 발생되는것이 아니므로 잘 계산하셔야 손해보는일

blog.nwbliss.co.kr

부동산 상속세 계산방법

 

부동산 상속세 계산방법

안녕하세요 소통의 시대 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상속세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상속세는 왜 발생하는지와 상속의 순위 까지 상속세의 모든것을 보기 쉽게 설명드

blog.nwbliss.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