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과의 소통

평택역 SK VIEW 공공지원민간임대 총정리

┏┓┗┓┏┓┗┓ 2021. 5. 17.
반응형

지하철 1호선 평택역과 가까운 곳에 SK VIEW 공공지원민간임대 아파트 청약이 곧 시작되는데요 교통과 산업의 중심지 인 평택에 새롭게 생기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평택역 SK VIEW의 모든 것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택역 SK VIEW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 370-2번지 일원에 건설되는 SK VIEW 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 27층 공동주택 14개 동으로 총 1328세대로 구성되는 대단지 아파트 입니다.

 

2021.05.17 - SK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 VIEW’ 5월 공급

2021.05.17 - SK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 VIEW' 이달 공급

 

입지조건

 

평택역 SK VIEW 아파트는 평택역과 인접하여 있고 단지 주면 초, 중, 고 형성으로 자녀 안심교육 가능하며, AK백화점,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쇼핑 및 문화 즐기기에 충분한 입지 조건 가지고 있습니다. 평택 일반 산업 단지와 삼성반도체와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직주 접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입지 조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021.05.03 - 평택역 인근 도시개발사업지구 고평지구 ‘관심’

2021.05.11 - 이달 알짜 분양 단지는? ‘평택역 SK뷰’ 등 전국서 2만 가구 공급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많은 분들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 대해서 궁금하신 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란 LH와 민간 아파트 건설사가 함께 출자하여 회사를 만들고, 그 회사에서 주택을 지어 임대 공급하는 주택을 뜻합니다.

주변보다 임대료가 저렴하고 임대료 상승폭 역시 법적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최대 8년까지는 임대료 걱정 및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민간임대주택은 현재 임대하고 있는 아파트에 대해서 우선 분양권을 가지게 되지만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임대하고 있는 아파트의 우선 분양권이 없고 주택을 공급한 사업주의 선택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단지 설계 및 배치도

 

단지는 남향 위주로 설계하였고 동간 간섭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설계한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주차장은 지하로 내려가고 지상은 공원 및 산책로 조성한 것이 특징적으로 보이는데요 요즘 많이 유행하는 기억자 구조가 아닌 일자형 구조로 설계한 것도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타입별 평면도

 

평택역 SK VIEW는 총 4개의 타입이 있는데요 59A, 59B, 72, 84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 각각의 평면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9A, B 타입은 방 3개 화장실 2개 구조로 주방 옆에 다용도실이 존재하고 거실 및 방들이 크게 설계되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방은 기억자 구조로 되어 있고 식탁 자리도 넉넉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A타입보다는 B타입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할 것 같은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72 타입은 4Bay 구조로 방3개 화장실 2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안방에는 넓은 드레스룸이 인상적인데요 주방 역시 주부님들이 좋아하는 구조로 설계가 되었고 모든 방에 채광을 고려한 설계가 눈에 띄는 구조 입니다. 주방쪽 팬트리 공간은 다양한 수납을 도와줄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많은 세대수가 있고 수요 역시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84 타입은 4Bay 구조로 개방감 좋고 채광도 확보가 되어 있습니다. 안방에는 드레스룸이 기억자로 자리 잡을 수가 있고 파우더룸도 확보가 될 듯합니다. 주방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디귿자 구조로 되어 있고 팬트리 공간도 넓고 거실 및 방들도 넓어서 4인 가족이나 그 이상도 여유 있게 거주할 수 있는 조건 형성되었습니다.

 

59A 타입은 셰어형이 존재하는데요 각각 방을 따로 이용하고 거실 및 주방 등은 공동으로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임대료가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셰어형인데요 방 하나만 임대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한 형태인 것 같습니다.

 

임대료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보니 주변 대비 임대료가 70% 저렴한 수준에서 책정될 것인데요 평택역 SK VIEW 아파트는 임대료 비율에 따라서 총 3가지 임대 조건이 제공됩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보증금과 임대료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특징적인 것은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의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가 다르다는 것인데요 어떠한 방법으로 청약을 하실 것인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요 셰어형의 경우는 어떤 방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보증금 및 임대료가 달라진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초 계약 시 표준형, 선택형 1, 선택형 2 중 선택하여 계약을 체결하면 임대차 계약 기간 내 변경은 불가능하다는 점 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5.06 - 전세난 걱정없이 임대료 부담 낮은 민간임대주택 눈길

2021.05.06 - "전세난에 매물도 없다"…임대료 부담 낮은 민간임대주택 눈길

평택역 SK VIEW 신청자격

 

평택역 SK VIEW 아파트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이기 땜누에 신청자격 요건이 존재하는데요 청약하시기 전에 꼭 자신이 자격요건에 해당하는지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눈여겨보셔야 할 부분이 만 60세 이상의 직계존속이 주택 또는 분양권 및 소형, 저가주택 등을 1호 또는 1세대만을 소유한 경우도 주택을 소유한 것으로 인정된다는 항목인데요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일정

 

평택역 SK VIEW 청약 일정은 5월 31일 ~ 6월 1일까지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청약 접수가 시작되고 6월 4일 당첨자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니 청약일정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약 관련 인기 게시글

 

 

 

 

2021.05.14 - [세상과의 소통] - 봉담 자이 라피네 분양가 청약 일정

 

봉담 자이 라피네 분양가 청약 일정

경기도 화성 봉담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자이 아파트 청약이 곧 시작 되는데요 봉담 자이 라피네 분양가 및 청약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기 있는 지역과 브랜드의 만남으로 시

blog.nwbliss.co.kr

2021.05.15 - [분류 전체보기] -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분양가 옵션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분양가 옵션

동탄역 역세권에 새롭게 건설되는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분양가, 입지환경, 평면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동탄이 인기가 많은데요 동탄의 인기를 이어갈수 있는 또 하나의 프리미엄

blog.nwbliss.co.kr

2021.05.12 - [분류 전체보기] - 동탄 디에트르 최종 경쟁률

 

동탄 디에트르 최종 경쟁률

동탄 대방 디에트르 청약이 끝이 났는데요 청약의 열기가 아주 대단 했습니다. 경쟁률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동탄 디에트르 최종 경쟁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탄 디

blog.nwbliss.co.kr

 

반응형

댓글